THEFAPHARMA

웹사이트 이용을 위해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시
3,000원 쿠폰 증정

간편회원가입
쇼핑몰 전체검색
닫기

SUPPORT

고객지원

News

테라파마 소식

기능식품의 생체이용을 높이는 나노 터치 (나노기술 접목)

작성자테라파마 등록일2022-02-11 조회수101

기능식품의 생체이용을 높이는 나노 터치 (나노기술 접목)

“An ouonce of prevention is worth a pouond of cure.” - Benjamin Fanklin.

예방을 위한 1온스의 소비는 치료를 위한 1파운드의 가치가 있다.-벤자민 플랭클린


이 말의 의미는 오늘날 우리가 처한 환경에서 예방적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이다. Covid-19의 출현은 사후 조치에 의존하기보다는 건강과 웰빙에 대한 사전 예방 접근 방식의 필요성을 더욱 강화시켰다. 


이러한 예방 의료에 대한 인식과 강조는, 영양제나 바이오 의약품 사용이 강조되는 상황이다.  영양제는 일반적으로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 증진을 위한 생리적 효과를 가진 대체 의약품이다.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프로바이오틱스 및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은 신체의 적절한 기능과 면역 강화에 도움이 된다.  이처럼, '식이보충제' 관련 분야는 시장에서 엄청난 관심을 끌어왔고, 점점 더 많은 건강식품 업체들이 자체 버전의 기능성 식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영양제와 생물학적 가용성

하지만, 소비자들은 잘 모르고 있는 사실이지만, 건강식품 업체들에게는, 섭취 효과와 직결되는 향상된 생체이용률 연구하고 그 결과를 그들 제품에 반영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기존 경구 보충제들의 생물학적 가용성의 한계를 돌파해나가는 것은 아직까지 온전히 그들의 몫으로 남아있는 상황이다. 


우리들이 흔히 접하고 있는 영양제의 경우, 제품에 표기된 영양가는 충분해 보이지만, 연구실에서 나온 성분들의 유망한 결과치에 기준한 것들로 종종 인간에서는 효과로 이어지지 못한다. 실제로 인체에 흡수되는 물질의 양은 기대치보다 상당히 적기 때문이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영양제 제품들은 기껏해야, 섭취량의 최대 15%의 생물학적 가용성을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예를 들어,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제품 중 하나인 커큐민은 인체 내의 생체 이용률이 5% 밖에 안 되고, 차세대 영양제로 주목받고 있는 CBD는 6% 이하이며, ‘프렌치 파라독스’ 의 중요한 성분인 레스베라트롤은 1%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와 같이, 시장의 경쟁적 특성을 고려할 때, 업체들은 그들 제품의 생체이용률을 높이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과 투자를 해오고 있지만, 그 성과를 얻기란 말처럼 쉽지 않은 일이다.  



Dr. Tracy Gibbs의 비전 

이러한 요구사항을 이해한 Nano9의 설립자인 Dr. Tracy Gibbs는 제품의 흡수율과 생체 가용성을 높이기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내놓게 되었다.  Gibbs는 "저는 35년을 몸담아 온 건강식품 산업 분야에서 제 경력의 대부분을 체내 흡수력에 대한 공부와 흡수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기술의 연구 개발에 주력해왔습니다." 라고 말한다.  그는 이미 자신의 업계 노하우와 오랜 경험을 활용하여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효소를 사용한 FDA 특허 솔루션(AES-Assimilated Enzyme System)을 2007년에 개발한 바 있다. 그리고, 영양제 산업에 가치를 더하려는 그의 열정은 혁명적인 제품을 만들기 위한 브레인스토밍으로 이어졌다. 이 비전이 빛을 보게 된 것은 Gibbs가 제약 산업 내의 면역화 응용 분야에서 입증된 나노기술의 가능성과 마주쳤을 때 였다.  그 후, 그는 나노기술의 핵심과 그것이 기능식품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이해하는데 대부분의 시간을 보냈다.  주제에 대한 전문 지식을 얻기 위한 그의 끊임없는 노력은 그에게 가장 저명한 대학과 연구소를 포함하여 여러 업계 리더들을 만나는 기회로 이어졌다. 2년 간의 헌신적인 연구 끝에 Gibbs는 식품 기반 성분을 나노입자로 캡슐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했다. 


"기능식품 성분을 나노 사이즈로 조정함으로써, 소화 장벽의 세포들과 접촉 면적을 넓혀서 흡수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게 합니다. "


이것은 혁신적인 최초의 Nanzorb™ 기술을 탄생시켰고, 2019년 Nano9 Labs를 설립하게 되었다. 



영양제의 나노 사이즈 조정

현재 Nano9 Labs는 독점적인 Nanozorb™ 기술을 활용하여 나노 크기의 건강 및 웰빙 제품 개발과 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과학 주도적인 회사이다.   

강력한 3단계 나노입자 프로세서를 구축하여 서브미크론 나노입자 크기뿐만 아니라 세포 인식을 위한 지질 결합을 보장한다.  이러한 제약 등급 설비를 사용하여 비타민 D, 커큐민, 레스베라트롤, 루테인 등과 같은 건강식품 성분을 나노 입자로 캡슐화하여 안정적인 품질의 나노 제품을 생산한다. 이밖에, 다양한 기능식품 성분들을 나노 크기로 조정하며, 기능식품, 제약, 화장품 및 일반 의약품의 기존 경구 섭취에 의한 소화 흡수과정에서의 제한된 생체 이용률 및 낮은 용해도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Gibbs가 언급했드시, "기능식품 분야에 나노기술을 도입하면 식이 보충제의 유효성분이 사용자에게 전달되는 방식에 패러다임이 전환됩니다. 기능식품 성분을 나노 사이즈로 조정하면 소화관의 흡수세포와 접촉하는 면적을 늘려 흡수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 입자는 소비자의 혈류에 즉시 흡수되어 전체 소화 과정을 거치지 않고 모든 세포로 전달이 됩니다." 이와같이 이 나노기술은 제품의 성분이 효능을 잃지 않고 인체에서 영양이 가장 필요한 곳으로 바로 전달되도록 하여 소비자에게 더 빠르고 더 효과적으로 힘, 지구력 및 회복을 제공한다. 


Nano9 Labs과 메사추세츠 로웰대학이 공동 수행한 연구 중 하나에서 혁신적인 나노기술이 적용된 커큐민이 인간 췌장암 세포에서 나노입자가 아닌, 일반 미세화 커큐민보다 5배 더 큰 효능을 제공할 수 있음이 입증되었다.  (그림 참조)


365681146b3fa4fa678f3f13736aaea0_1644545559_8537.PNG


Nanozorb™기술에 의해 생산되는 모든 제품은 천연성분을 기반으로 하여, 합성 감미료, 결합제, 충전제, 왁스, 셀락, 활석(탈크) 및 동물성 젤라틴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부작용이 없고 안전하다. 


현재, Nano9 Labs의 제품은 일본, 영국을 포함한 유럽 및 싱가포르에 공급되고 있다.  한국에서는 병원 및 약국 전문유통업체인 ㈜테라파마프로덕트를 통해서 첫 출시를 앞두고 있다. 수천 개의 임상논문들로 효능의 입증은 완료되었지만, 경구 섭취할 경우, 5~6%를 밑도는 취약한 생체이용률을 가진 식물 양양소, 레스베라트롤, 커큐민, 미슬토를 포함하여, 면역력증진에 도움이되는 비타민C+아연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테라파마프로덕트에서는 나노에멀젼제형의 테라레스베라-X, 테라미슬토, 테라커큐베라트롤, 테라 비타민C 플러스 아연의 출시를 시작으로, 미약한 생체 이용률의 

문제를 가진 기존의 경구 섭취 건강식품들을 점차적으로 나노 영양제로 개발하여, 

소비자들에게 영양제 선택에 대한 패러다임 전환을 제공할 계획이다.  


제품 문의: 032 715 9402

 

테라파마에 대해 무엇이든 검색해보세요!

쇼핑몰 전체검색